정리정돈의 힘

50대 중반의 나이로 치열한 수주 사업에서 자리를 잡는 데

성공한 어느 사업가와 대화를 나눴다.

"50을 전후해서 대개 남자들의 인생은 거의 결정되는 것

같아요.그동안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지만 말입니다."


그와 나눈 대화 가운데에선 기억할 부분들이 꽤 있었다.

어떻게 정상에 서게 되었는가?

그의 답변은 의외로 단순했다.

모든 것은 정리정돈에서 시작된다.

단순해 보일지 모르지만 정리정돈을 제대로 할 수 있다면

그 사람은 분명 생각이나 생활을 조직화할 수 있는 사람이다.

조직화할 수 있다면 매사를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데 익숙하게

되고 결국은 치열한 업계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다.

그 사업가는 젊었을 때 중동의 현장에서 책임자의 위치를

맡은 적이 있었다.

설계에는 자신이 있었지만 시공 경험이 없는 까닭에 어떻게

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다고 한다.

생각한 끝에 얻은 결론은 '이 많은 사람들을 한 방향으로

향하게 하는데 정리 정돈이 되지 않으면 일은 고사하고

아무것도 할 수 없다'라는 것이었다.

정리정돈이 생활화되면서 놀라울 정도로 업무 효율이

향상되는 것을 보고, 그는 아주 단순한 원칙을 조직에

심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새삼 깨달았다고 한다.

이후 그의 삶은 정리 정돈 같은 단순한 몇 가지 원칙을

굳은 습관으로 만들어내는 데에 초점을 맞추었다.


성공한 사람들을 만나보면 대부분 공통점이 있다.

자신의 삶에 대한 원칙과 신념이 분명하다는 것인데,

그래서 그들과의 대화는 좀처럼 끝나지 않는다~
.
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