우천 시 라운드 해 본 경험이 있으신가요? 물론 비가 오는 날에는 신경 쓸 일이 너무 많기 때문에 라운드를 꺼리는 분들도 많습니다. 그러나 우천 시 라운드 때 자신을 잘 다스린다면 골프 경기의 성취감은 두 배가 된답니다. 우천 시 신경 써야 할 일들이 너무 많지만 우천 시 준비물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우선 방수가 잘 되는 비옷은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. 만약 올 여름 비옷을 구입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너무 저렴한 비옷 구매는 자제해 주세요. 얼마 지나지 않아 방수 기능이 현저히 줄어드는 것을 보고, 반드시 후회를 한답니다. 비옷은 한번 사면 10년 이상 입을 수 있는 용품이기 때문에 처음에 약간 무리를 하더라도 좋은 것으로 구입하시는 것이 좋답니다.
다음으로 우천 시 챙겨야 할 용품으로는 방수가 잘 되는 골프화가 있어야 합니다. 옷은 젖지 않으나 골프화가 다 젖어버리면 라운드는 엉망이 될 확률이 많습니다. 앞서 말씀 드린 좋은 비옷을 입으면 하의부분이 신발의 반 정도를 가려주기 때문에 방수 효과는 더욱 증진된답니다. 다음으로는 방수가 되는 모자도 필요합니다. 야구모자 스타일 보다는 중절모 스타일로 목의 뒤 부분 까지도 커버하는 것이 좋답니다. 또한 우천 시 그립력이 뛰어난 골프장갑(Synthetic material로 만들어진) 도 있으므로 이를 구비한다면 더욱 좋겠죠. 나아가 두 개 이상의 타월, 여분의 티셔츠와 양말까지 준비하세요. 또한 라운드 도중에는 골프 장비들을 젖지 않게 하여야 합니다. 우산 안에 수건을 걸어두면 그립을 닦고, 젖은 손을 닦는데 큰 도움을 준답니다. 마지막으로 준비해야 할 것으로 우천 시 건물 안에 들어갈 때 젖은 우산을 씌우는 긴 비닐주머니를 몇 개 준비해보세요. 그 긴 비닐 주머니는 클럽을 가지고 이동할 때 클럽의 그립을 젖지 않도록 보호 해주는 역할을 충분히 한답니다. 특히나 그린주변에서 어프로치 클럽이나 퍼터의 그립 부분을 젖지 않게 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. 이러한 준비물을 가지고 우천 시 라운드를 대비하시고, 기술적인 측면으로는 우천 시에는 스윙을 컴팩트하게 하여야 하며, 평상시보다 한 클럽을 더 잡고 짧게 잡고 스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. 아무래도 비옷으로 인해 스윙의 모션이 크게 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. 어프로치 샷은 그린이 표면이 얼마나 젖어 있는 상태인지 판단하기 어려우므로 공을 굴리는 것 보다는 목표지점까지 공을 띄우는 것이 유리하답니다. 마지막으로 우천 시 라운드에는 신문지를 가져가세요. 요즘은 서비스가 좋은 골프장에는 그립 부분을 정성스럽게 종이로 말아주어 그립부분의 빠른 건조를 돕는 서비스를 하는 곳도 있는데요. 그런 것과 같은 맥락으로 라운드 종료 후 골프 신발 안에 신문지를 뭉쳐 넣어두세요. 훨씬 습기를 빨리 건조시켜 주고, 신발의 변형을 최소화 할 수 있답니다. 다음 라운드 때 쾌적한 라운드를 위해 꼭 한번 해보시길 권장해 드립니다. |